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한솔모두의봄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VHOM홈페이지( www.vhom.co.kr, 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계속적으로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에서 제한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포인트"란 회사가 회원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부여하기 위하여 회원이 사이트를 통해 재화등을 구매하거나 서비스에 참여하는 경우 지급하는 비현금성 마일리지를 말합니다.
6. “할인쿠폰”이란 사이트를 통하여 재화등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재화등의 구매대금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또는 오프라인 쿠폰을 말합니다.
7. “게시물”이란 이용자가 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모든 글, 사진, 동영상, 각종 파일, 링크, 회원소개 등(부호, 문자, 영상, 그림 등 그 형태를 불문합니다)의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사이트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사이트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됩니다.
2.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등의 배송
3)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3. 사이트는 재화등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4.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5. 전항의 경우 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사이트는 회원의 서비스홈페이지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인 통합 아이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7. 사이트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8. 사이트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9. 사이트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사이트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이 경우 회원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행위를 통하여 회원가입을 해서는 안됩니다.
2. 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나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10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제10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함)
4) 미성년자
5) 기타 사이트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사이트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1. 회원은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의 탈퇴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이트에서 사이트가 정한 방법에 따라 탈퇴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하더라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 우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불·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회원을 탈퇴한 날로부터 개인구매고객회원의 경우 3일, 법인구매고객회원의 경우 6일이 경과하여야만 회원 재가입이 가능하며 본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재이용을 승낙한 이후에야 비로소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3.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에서 작성한 게시물 중 쪽지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한 퍼가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 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사이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전자 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사이트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및 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사이트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정보의 항목)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3, 제17조 등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7. 사이트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사이트 하단에 링크 등의 방법으로 게시하여 이용자가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제10조 (이용제한 등)
1.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사이트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회원자격상실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에게 즉시 경고 또는 회원 자격을 일시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폭언, 협박, 음란한 언행 기타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 요구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다.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재화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단, 당해 회원의 취소·반품비율이 회사의 평균 취소·반품율보다 2배 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3. 사이트가 회원 자격에 대해 제2항의 제재를 취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고 일정 기간 재가입이 거부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사이트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개별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사이트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는 사전에 광고 수신 여부 및 수신 방법에 별도로 동의한 회원에 한정하여 영리목적의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발송하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사이트에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포인트 제도)
1. 사이트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사용방법, 한도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운영정책은 별도 고지하며, 사이트의 사정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제도는 사이트에서 재화등의 구매 시 사이트가 정하는 바에 따라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3. 포인트 유효기간은 1년이고, 포인트 사용은 부여된 순서대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제13조 (할인쿠폰제도)
1. 회사는 고객이 재화등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을 발급받은 회원은 할인쿠폰에 표시되었거나, 할인쿠폰 발급 시 고지된 유효기간, 할인 금액 및 사용방법에 따라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할인쿠폰의 발행조건 및 할인금액 등을 변경 또는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으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할인쿠폰 등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할인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구매한 재화등에 대해 반품, 취소가 이루어지는 경우 사용된 할인 쿠폰은 재 발행되지 않습니다.
5. 할인쿠폰은 동일한 재화등에 대해 중복 사용이 불가합니다.
6. 회원이 탈퇴하거나 할인쿠폰에 기재된 사용 가능 유효 기간이 초과한 경우, 미 사용한 할인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사이트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서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작성 및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사이트를 운영하는 한, 회원의 탈퇴 또는 자격상실 이후에도 회사는 제7조 제3항에서 규정한 한도 내에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울러 사이트의 허가 없이 타인의 게시물을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할 수 없습니다.
3. 사이트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로 전송한 게시물 기타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5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등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공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이트는 그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하고, 회원에게 자진 삭제를 요청하거나 소명기회를 부여한 후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한 경우 해당 게시물을 우선 삭제 후 회원에게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련 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 (권리의 귀속)
1.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사이트에게 권리가 귀속된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서면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사이트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 등의 권리를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7조 (구매신청 및 계약)
1. 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다음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비,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사이트는 전항과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사이트의 승낙이 제19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4. 사이트의 승낙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8조 (대금결제)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사이트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할인쿠폰에 의한 결제
8) 사이트와 계약을 맺었거나 사이트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9)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9조 (수취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2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0조 (재화 등의 공급)
1. 사이트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 때 사이트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단, 시공 상품(토탈인테리어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경우 사이트는 별도 고지를 통해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사이트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사이트의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사이트와 소비자 간에 재화등의 인도시기 또는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21조 (환급)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해 인도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2조 (청약철회 등)
1. 사이트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문제작(시공제품 포함)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아래 기준에 의거하여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청약철회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
대금결제 |
실측 |
주문 확정 |
주문제작 |
배송 |
내용 |
계약 철회 가능 |
물품배송전 철회시 실손해 배상. 물품배송 후 계약철회 불가 |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주문제작(시공제품 포함)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닌 경우에는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하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사이트가 특정 재화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시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어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하여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가 이루어진 경우
3.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5. 사이트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6.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자가 부담합니다. 사이트는 귀책사유가 없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이트가 부담합니다.
7.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사이트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3조 (사이트의 의무)
1. 사이트는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사이트의 재화 등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사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4조 (회원의 의무)
1. 제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에 통보하고 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은 제3자의 정보 등을 이용하는 등의 행위를 통하여 ID를 생성하거나 회원가입을 해서는 안 되고,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6조 (책임제한)
1. 사이트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사이트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사이트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사이트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 책임이 면제됩니다.
5. 사이트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분쟁해결)
1. 사이트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 합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을 따릅니다.
2.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9조(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
1. 사이트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의 이용자와 입점사(사이트에 입점하여 이용자에게 재화나 용역을 공급하는 회사 이외의 사업자를 말하며, 이하 동일함)간의 자유로운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 또는 입점사를 대리하지 않으며, 이용자 및 입점사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이용자 또는 입점사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 또는 입점사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입점사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정확하게 확인 후 구매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내용과 거래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3. 사이트는 입점사가 제재하는 재화 등의 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으며, 등록 재화 등의 품질, 완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내용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에 대해서는 일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만, 등록된 재화 등 관련 정보가 법규 위반이나 저작권 침해가 명백한 경우, 또는 저작권 등 권리, 명예를 침해 받았다고 주장하는 자가 그 침해의 정지, 예방을 요청하는 경우 “사이트”는 당사자간의 권리 관계가 명확해질 때까지 해당 재화 등에 대한 삭제, 수정, 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2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