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모두의봄 주식회사는 (이하'회사'라 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의거 고객님께서 제공해 주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시행되고 있는지 안내합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령이나 지침의 변경, 개선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자유롭게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회원 서비스를 위해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다른 목적의 용도로 이용할 경우 고객님께 별도로 개인정보 이용 동의 등의 조치를 취하고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휴대전화), 주소, SNS아이디, 닉네임, 카카오계정, 네이버계정, 예금주 성명, 은행명, 계좌번호, 휴대폰 결제 정보, 신용카드 정보, 상품권 정보, 결제기록, 접속IP정보, 쿠키(Cookie), 접속 로그
※ 주문자와 설치/배송 받는 고객이 다른 경우 설치/배송 받는 고객의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추가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 가입의사 확인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확인 및 인증, 회원 자격 유지 및 관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 이벤트 공지, 마케팅 및 프로모션, 상담 및 방문실측, 상품 납품 및 배송, 시공 진행 등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한 VHOM 운영자 및 시공협력사(협력자), 상품 공급업체 등에 정보 제공(단, 이벤트 공지,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에 대한 서비스는 동의자에 한함)
- 상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 당사자간 계약 이행 사항 확인,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대응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 약관의 개정 등 고지사항 전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이용 고객 보호 및 서비스 운영
- 서비스 이용 기록 통계 및 분석을 통한 서비스 제공
- 보안, 프라이버시 보호 등 개인정보 안전 관리 측면에서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 등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하고 직접 고객이 정보를 입력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홈페이지, 메일, 전화, SNS,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수집
- 회사와 제휴업체를 통한 개인 정보 수집 (사전 제휴사에서 고객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았을 경우에 한함)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보유) 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없이 해당 정보를 즉각 파기합니다. 단, 아래와 같이 법률 및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해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관해야 할 경우 명시된 보존기간 이후 파기를 진행합니다.
보존항목 |
보존기간 |
관계법령 |
접속에 관한 기록 |
6개월 |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기준 등에 관한 법률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
전자 금융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금융 거래법 |
* 회원탈퇴 요청이 있어도 해당 법률 근거에 의거 거래기록이 존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최종 거래시점 기준 5년간 보관
-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 물리적 또는 기술적 방법으로 분리하여 안전하게 저장ㆍ관리합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와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고객이 서비스 사용 등을 목적으로 입력 또는 제공한 개인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률에 의해 정보보호 사유(제2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 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홈페이지 관리 및 서비스 제공 및 개선, 고객편의 제공 등의 업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필요시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 및 고지하고 있습니다.
위탁 계약시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 업체의 개인정보 보호조치 능력을 고려하여 위탁업체를 선정하며,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금지 및 사고시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 방법으로 보관합니다.
위탁 처리하는 고객의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하여 최소한으로 하며, 회사는 위탁업체의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의무 수행 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위탁 업체가 변경될 경우, 변경된 업체 명을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위탁 업체 |
위탁 업무 내용 |
보유 및 이용기간 |
이니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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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정보 저장, 관리 |
회원 탈퇴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및 서비스 종료시까지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만 위탁) |
해피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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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내용 저장,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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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고객의 동의를 받거나 법률의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이 허용한 경우 이외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
개인정보 이용 목적 |
개인정보 제공 항목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판매상품 제휴업체 |
상품 및 경품 배송, 제품 설치, 반품, 환불, 고객상담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 계약 및 전자상거래(통신판매)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의 처리 해당 제휴업체의 서비스에 대한 정보, 광고, 홍보, 이벤트 제공 |
1)구매고객정보 (닉네임, 성명, 연락처, 이메일주소, 주소) 2)수령/설치 고객정보 (성명, 연락처, 주소) 3)상품구매, 취소, 반품, 교환정보 4)송장정보 5)개인통관부호(해외배송상품) |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시까지 단, 관계 법률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시공협력사(협력자) |
시공 상품의 경우 시공 서비스를 위한 업무의 처리 |
설치고객정보(성명, 연락처, 주소, 주문내역) |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시까지 단, 관계 법률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
쿠홈 |
고객거주 정보를 통한 3D 인테리어 제공, 견적산출 |
설치장소 정보(주소), 회원번호 |
*판매상품 제공업체 : 한솔홈데코, 현대L&C, 대림통상, 로홈, 몽키라이팅, 모다퍼니처, 유송타일, 우리신한, 와이엘이디, 유로21, 한스클린
7. 고객과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고객 및 법정대리인은 아래와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정지 및 동의 철회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회사에서 법률에 의해 보관하고 있는 고객의 정보를 열람, 정정 및 삭제,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 및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고객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요청하시면 즉시 조치하겠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어 있거나 제한되어 있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또는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법률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2) 고객 및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를 정정 요청하였을 경우 정정 완료시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내용을 지체없이 제3자에게 통보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따라 이용자와 상담원 간의 통화내용을 녹음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한 소비자 상담, 문의 시 녹음 등에 대한 안내는 고객센터 상담 전 안내 멘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고객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는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미성년자에 대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의 자동수집, 운영,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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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해 설치 여부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설정은 웹브라우저별 옵션 선택을 통해 (1)모든 쿠키를 허용, (2)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 (3)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쿠키의 설정 방법은 웹브라우저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브라우저별 도움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1) [도구]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
(2) [개인정보 탭]을 클릭
(3)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
- Chrome의 경우
(1)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선택
(2) [설정] 선택
(3)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선택
(4)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9.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의 암호화
고객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 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및 바이러스 등에 대한 대비
-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 등 피해 방지를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으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모든 침입탐지 시스템과 침입차단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훼손 피해에 대비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나 중요한 데이터의 훼손, 유출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민감한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을 통해 주고받는 과정에서 암호화 통신을 적용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이외 최신 보안시스템 도입 및 전문인력 확충 등 보안성 확보 및 강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자의 최소화 및 주기적인 교육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는 담당자로 한정하여 개인정보 처리자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퇴직 및 직무변경 등 인사이동시 지체없이 권한을 변경, 말소하여 개인정보 접근 권한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해 주기적으로 교육을 진행,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10.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2) 고객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 수정, 유지해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부주의에 의해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ID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하며,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등의 개인정보보호 의무가 있습니다.
4) 고객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및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의거 처벌될 수 있습니다.
5) 고객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거나 유출하지 않을 의무가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중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언급하거나 유출할 경우 개인정보 관련 법률에 의거 처벌될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성명 : 김성호 연락처 : shkim00@hansol.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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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시행 : 2022.02.22
부칙 (2022.12.06)
1. 이 약관은 2022년 12월06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2023.02.09)
1. 이 약관은 2023년 02월09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2023.05.02)
1. 이 약관은 2024년 05월02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2023.07.01)
1. 이 약관은 2024년 07월0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